검색 팝업창

HBIC미디어

보도자료

[델토이드] 호남대 임상병리학과 델토이드/메타헬스랩과 업무협약 체결
2024.11.22 10:35
  • 작성자 관리자
  • 조회 33
[베리타스알파=박소현 기자] 호남대 임상병리학과는 델토이드, 메타헬스랩와 8일 의료인공지능/의료빅데이터 분야의 연구/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.


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의료인공지능 및 의료빅데이터 분야에서의 연구를 촉진하고, 이를 위해 정보 공유와 협력 강화, 관련 분야에서 필요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내용이 담겨 있으며, 세 기관은 상호 협력해 연구와 교육 분야에서 공동의 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.

협약 체결식에는 호남대 임상병리학과 장유지 학과장과 최병걸 교수, 델토이드 김요섭 대표이사, 메타헬스랩 최지윤 대표, 그리고 보건복지부 前 차관 양성일 교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. 

최병걸 교수는 "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분야에서의 선도적인 연구와 교육을 강화하고,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실질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게 돼 매우 기쁘다"고 말했다. 또한 김요섭 델토이드 대표는 "디지털 치료제와 헬스케어 분야에서 스타트업을 창업하며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, 의료 인공지능 분야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돼 매우 뜻깊다"고 말했다. 

최지윤 메타헬스랩 대표는 "AI와 메타버스 기술을 결합한 혁신적인 의료 솔루션을 제공하는 메타헬스랩이 호남대와 함께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"고 밝혔다. 


업무협약에 배석한 양성일 보건복지부 前 차관은 "의료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분야는 미래 보건의료 시스템을 혁신할 중요한 분야"라며 "이번 협약이 보건의료 분야의 발전과 더불어, 우수 인재들의 전문 역량을 키워 나가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"이라고 말했다. 

이번 협약을 통해 호남대는 의료인공지능 및 의료빅데이터 분야에서의 연구와 교육을 강화하고, 실무 중심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. 또한, 델토이드와 메타헬스랩은 보건의료 혁신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며,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여갈 계획이다. 세 기관의 협력은 향후 학생들의 진로와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.


호남대 임상병리학과는 델토이드, 메타헬스랩와 8일 의료인공지능/의료빅데이터 분야의 연구/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/사진=호남대 제공
호남대 임상병리학과는 델토이드, 메타헬스랩와 8일 의료인공지능/의료빅데이터 분야의 연구/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/사진=호남대 제공

출처: 베리따스알파(
호남대 임상병리학과 델토이드/메타헬스랩과 업무협약 체결 < 대학뉴스 < 대학 < 기사본문 - 베리타스알파)